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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하역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

Container Terminal

Overview

컨테이너 터미널 사진

매 순간, 개장하여 첫번째 컨테이너를 맞이하는 마음 자세로 고객의 화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진 컨테이너 터미널 사업은 국내 최대 터미널운영사로서 부산, 인천, 평택과 베트남의 국내외 4개 터미널과 의왕, 중부 등 6개 내륙 물류기지 및 전국적 네트워크를 가진 내륙 운송 사업을 통해 하역, 운송, 보관 등의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컨테이너선의 대형화 추세에 발맞춰 20,000TEU급 이상의 선박이 접안 가능한 초대형 장비와 최첨단 시스템을 갖췄으며, 국제 항만보안 및 안전 기준을 적용하여 국내 최고의 터미널 운영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 터미널 운영사
  • 세계 최초 수평야드 자동화 터미널
  • 20,000TEU급 이상 초대형 선박 접안 가능
  • 일괄 물류 서비스 제공

네트워크 현황

HJNC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사진

  • 20,000TEU급 초대형 선박 처리 가능한 동북아의 중추 터미널
  • 연간 300만 TEU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항만시설선박의 입출항, 각종 컨테이너 정보 및 작업
  • 세계 최초 수평 야드 자동화 설비 도입
HJNC 홈페이지

HJIT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사진

  • 인천항 최초로 12,000TEU급 초대형 선박 이접안 가능
  • 수도권의 관문항,서해수출입물류의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최신형 신규 장비 및 첨단 무인 자동화 운영시스템을 구축
  • 육해공 다양한 운송모드의 연계로 최적화된 통합 물류서비스 제공
HJIT 홈페이지

PCTC평택컨테이너터미널

평택컨테이너터미널 사진

  • 한반도의 심장,서울과 중부권 수출입 화물의 원할한 수송
  • 한중 및 동남아 서비스의 중부권 관문
  • 선박의 입출항, 각종 컨테이너 정보 및 작업 현황 실시간 제공
PCTC 홈페이지

TCITTan Cang Cai Mep International Terminal

Tan Cang Cai Mep International Terminal 사진

  • 14,000TEU급 초대형 선박 2대 동시 접안 가능한 최대규모 터미널
  • 연간 200만 TEU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시설
  • 베트남 최대 도시 호치민이 위치한 남부 지역의 수출입 관문
  •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베트남 및 동남아 시장의 중추 터미널
TCIT 홈페이지
인천, 평택, 부산의 터미널에 관한 정보로 아래 터미널 정보 설명 참조

터미널 정보

인천항 : HJIT
  • 선석 규모 : 3선석
  • 수심 : 16M~18M
  • 총면적 : 480,000 ㎡
  • 처리능력 : 120만 TEU/년
평택항 : PCTC
  • 선석 규모 : 4선석
  • 수심 : 14M
  • 총면적 : 416,000㎡
  • 처리능력 : 108만 TEU/년
부산항 : HJNC
  • 선석 규모 : 3선석
  • 수심 : 17M
  • 총면적 : 687,590 ㎡
  • 처리능력 : 300만 TEU/년

일반화물 부두

일반화물 부두 사진

General Cargo Stevedoring

Overview

한진은 국내 최초 해외 하역사업에서 민자부두 건설까지 하역사업 분야의 개척자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해왔습니다.

전국의 각 항만에 최신 하역설비 및 중장비를 보유하고, 컨테이너, 일반 공산품, 자동차, 중량물, 곡물, 철제품, 철광석, 석탄 등 수출입 화물 및 국내 운송 물량에 대해 항만 하역은 물론 운송, 보관 등에 이르기까지 일관작업을 포함한 최상의 항만하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신규항만 추가확보, 안정적 물량처리 등 최적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반화물/철제품 하역

일반 벌크화물 및 철제품 하역을 위해 포항, 광양, 울산, 제주, 보령, 신보령, 마산항 등 전국 주요 항만에 부두를 운영하고 있으며 축적된 경험과 기술로 항만하역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 하역사업 AEO 인증하는 등 보다 나은 항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양곡하역

인천항 민자부두에 일시 저장능력 10만톤 규모의 곡물전용 SILO 2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기부양식 자동 컨베이어 운반시설과 시간당 800톤을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하역기를 갖추고 양곡의 하역에서부터 입고, 저장, 출하까지의 전과정을 전자동 컴퓨터 컨트롤 시스템으로 처리하고 있어 기후의 변화에 민감한 양곡 화물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원료하역

철광석, 석탄, 석회석 등 제강원료 및 발전용 유연탄을 효율적으로 하역 하기 위한 전용 양하기와 선박내 원료 화물을 용이하게 양하하기 위해 선내에 투입되는 다기능 도져를 확보하여 포함, 광양, 보령, 신보령 등 주요 원료부두에서 최상의 원료하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현황

항만하역 분야 분포도에 관한 정보로 아래 항만하역 분야 정보 설명 참조

항만하역 분야 정보

  • 인천항 : 양곡
  • 보령항 : 유연탄
  • 광양항 : 유연탄/철광석
  • 한림항, 제주항 : 농산물/잡화
  • 마산항 : 자동차/기자재
  • 울산항 : 산화물/기자재
  • 포항항 : 유연탄/철광석